반응형



전주 혁신도시 맛집 점심식사 순대국 원조통큰 할매 순대국





전주혁신도시에 생긴 원조 통큰할매 순대국

 

생긴지는 조금 됐는데 이제서야 먹으러 가보네요ㅎㅎㅎㅎ

 

혁신도시 롯데슈퍼 사거리에서 우회전을 하면 바로 있어서 찾기가 쉽습니다.





메뉴는 선택폭이 넓어서 순대국을 안드시는 분들도 같이 와도 먹기 좋겠어요

 

일단 기본으로 순대국정식을 먹어보기로 했는데

 

다음에는 육순탕이나 뼈해장국을 먹어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기본반찬과 세가지의 양념들이 준비되어 있어요

 

처음에는 그냥 양념을 기호에 따라 추가로 넣어 먹게끔 준비되어 있는줄 알았는데

 

순대국이 나오고나서 양념이 있어야만 하는 이유를 알았습니다ㅎㅎㅎㅎ





순대국정식은 순대국과 순대 종류별 2개씩해서 나옵니다.

 

정식으로 먹기를 잘했다고 생각이 드는 순간ㅎㅎㅎㅎㅎㅎㅎㅎㅎ





이게 바로 양념이 따로 있던 이유입니다.

 

처음 나올때 사골국물에 우려내서 맑은 국물로나와 양념을 해먹으면 됩니다.

 

양념을 넣기전에 국물 맛을보니 담백하니 맛있습니다.





향긋한 부추와 꼬수운 들깻가루를 넣고

 

다대기를 잘 풀어서 섞어줍니다.

 

양념은 자칫 잘못하면 짜질수 있으니 간을 봐가면서 넣는센스!

 

들어오기전에 봤던 가게 유리창에 고기와 국물이 맛있다고 써있던데......

 

써있는 그대로 국물은 담백하니 맛있고 고기도 군내 나지않고 맛있었어요





각각 다른종류의 순대들...이름은 모르겠지만....

 

(추리를 해보자면 일반순대, 만두순대, 흑순대...???)

 

 다음에는 순대볶음이나 순대를 따로 시켜서 먹어봐야 할것같아요

 

6개만 먹으니...너무 감칠맛이 납니다ㅠㅠ


배불뚝이의 전주혁신도시에서의 점심식사였습니다~


반응형